소독은 의료분야(병원, 요양원, 제약산업)에서 필수적 요소입니다. 기본적인 소독과 더불어 안전한 항균코팅은 균의 생성과 부착을 차단합니다.
용제나 소독제의 안정성이 증가하여 박테리아의 부착력 또는 바이오필름(Biofilm)을 감소시키고, 모든 수성 및 오일류등의 표면 부착을 방지합니다.
핼액과 인체의 땀 및 수분등을 포함해, 미생물 번식지로서의 침투를 방지합니다.
투명한 항균코팅은 세척이 가능하고 화학적 안정성을 갖습니다.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투자!
매년 9만 3천명의 사람들이 여전히 유럽에서만 병원 균으로 죽어가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Biofilm : 생물 또는 무생물 위에 발생되는 미생물의 군집체(Community)로서,미생물이 표면에 부착되고, 그 위에 미생물이 반복적으로 부착되면서 EPS(Extracellurlar Polymeric Substance) Matrix라는 거대한 보호막을 가진 군집체가 형성되게 됩니다.
특히 식품과 밀접한 분야(식품산업, 요리산업, 급식산업, 가정등)에서는 살생물질(Biocides)의 사용이 엄격히 제한되며 위생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여겨집니다.
세계적으로 매년 6억명의 인구가 식중독에 걸리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항균코팅은 이러한 산업 분야에서 위생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해 줌과 동시에 바이오사이드 (Biocides)지침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식품관련 분야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EU는 1998년 살생물제 관리지침으로 규제
위생과 청결은 다양한 환경에서도 꼭 지켜야할 부분입니다.
공중화장실, 수영장, 호텔 및 공공장소를 포함하여 사람이 있는 곳에는 항상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합니다. 여러 평가원에서 위생과 청결은 첫번째 제기되는 중요한 핵심 문제이기도 합니다.
이에 폐사의 항균코팅제는 항균뿐만 아니라, 청소작업으로 인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낙서나 그래피티등에 의해 기물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영구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